보험료 견적문의 접수 되었습니다.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로고

  • 1566-1066
  •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토.일, 공휴일 휴무

든든한 보상 서비스 그대로!! 가격은 합리적으로!!

실시간 자동차보험을 비교견적하여 저렴한 보험사를 찾아 드립니다.

  • 최저가 실시간 보험료 비교
  • 약관보기>>
  • * 견적 산출은 만기일 1개월 이내만 가능합니다.
    * 차주 본인의 정보제공 동의 시에만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이 가능합니다.

  • 보험료 통한 계산>

  • 정보게시판
  • 자동차칼럼

    자동차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

    • incarman 자동차보험 책임보험 VS 종합보험

      자동차의 등록대수가 점점 늘어나면서 사고 건수 역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손해보험사에서는 사고 건수의 증가로 인한 부품비 상승으로 인한 보험료를 매년 인상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손해율이 높아짐에 따라서 자동차 보험료의 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인데요.
      보험료 상승은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운전자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보험계약을 진행하다 보면 높은 보험료로 인하여 종합보험에서 책임보험으로 갈아타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계약을 진행하는 입장에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나 보험 자체가 사고에 대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고 시에는 감당할 수 없는 비용으로 인하여 가정경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계십니다.

      예전 뉴스에서 고급 외제차의 후미 충돌로 인하여 대물배상 금액이 2억 원 가까이 발생한 경우가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책임보험만 가입하셨을 경우 대물담보가 1억 원만 설정되셨거나 피해자분의 치료비는 물론 피보험자 본인의 치료도 같이 해야 하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 가입은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책임보험의 경우는 대인배상 1, 대물배상으로 대인 1의 경우 1억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상대방의 치료비를 지급하게 되면 대물배상은 최소 가입 금액은 2천만원 으로 3천, 5천, 7천, 1억, 2억, 3억, 5억, 10억 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이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종종 터널에서 연세 추돌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5~6대 정도 파손이 되었다면 그 금액은 정말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담보의 설정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동차 종합보험은 어떻게 설정하며 구성이 되어 있을까요?
      운행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처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시는 분이라면 생소 하실 수도 있습니다. 종합보험은 책임보험 + 대인배상 2, 자기신체손해 또는 자동차 상해, 자기 차량손해, 무보험차 상해 담보를 추가로 가입 시 자동차 종합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인배상 2의 경우는 무한으로만 가입하실 수 있으면 상대방의 치료비에 대해서 전액 보험료 지급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자기신체손해와 자동차 상해의 경우는 상대방이 아니라 피보험자 본인의 치료비에 대한 보상금이 지급되는 담보이며 동승자에 대해서도 치료비가 지급이 되는 부분이기에 책임보험에 비해 자기신 좀 더 방어할 수 있는 담보라 할 수 있습니다.

      자기 차량 손해의 경우는 사고 시 차량 파손으로 인한 물적 손해에 대해 보상해 주는 담보로서 자차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나의 과실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배상하는 것은 대물배상이지만 사고로 인한 내 차를 수리하게 될 경우 자기차량손해 담보에서 수리비가 지급이 되는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은 보험사에서 정해놓은 손해율과 요율에 따라 보험료의 차이가 있으며 각 담보별로도 차이가 있습니다. 어떠한 담보에 어떠한 금액으로 설정하느냐에 따라 보험사별 금액이 상이해지는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은 1년에 한번 가입하는 것으로 매년 갱신을 진행하여야 하며 미 가입시 과태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목돈 지출이 발생하게 되면 보험료 자체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IncarMan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에서는 자동차보험료 계산기를 통하여 각 보험사의 최저 보험료를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설정한 담보에 따라 최저 가격과 보험사가 달라지기에 비교견적은 필수라 할 수 있으며, 각종 할인정보 또한 함께 제공하고 있기에 조금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의무가입인 자동차보험을 매년 같은 곳에서 가입하시기보다는 좀 더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에서 알아보시고 든든하게 가입하셨으면 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목록

    12